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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대외마케팅 사업, 농산물 판로확대 효과 주목

Author
admicals
Date
2024-04-25
Views
333
농협 대외마케팅 사업이 산지의 공급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농산물 판로확대의 첨병 역할을 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농협의 대외마케팅 사업은 산지 규모화를 통한 판로확대와 농산물 유통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02년 3월 시작됐다. 단순히 농협이 산지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중개하는 역할에서 벗어나 소비자 정보를 산지에 전달하고, 산지는 소비자 요구에 맞는 농산물 생산을 고민하면서 판로를 확대하자는 취지가 대외마케팅의 출발이 된 것이다.

이러한 고민을 시작으로 2003년 롯데마트, 2005년 이마트, 2006년 홈플러스 등과 계약을 체결하면서 대외마케팅 사업 성장에 가속도가 붙었다. 실제 농협경제지주 농산물도매부에 따르면 대외마케팅 사업실적은 2011년 2500억원에서 2016년 5360억원으로 증가했고, 지난해엔 9172억원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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