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생명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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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formation Center for Agriculture and Life Sciences

농업생명과학정보원은 광범위한 농업생명과학분야의 국내외 전문연구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 분석, 가공하여 DB로 구축하고 있고,

대량 생산되는 연구실적들을 정보화하여 온라인으로 유통시킴으로 연구자들이 효율적으로 관련 정보를 얻도록 돕고 있습니다.

종자 홍보도 이젠 ‘유튜브’로

Author
icals1
Date
2019-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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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1

이 업체는 올해 1월부터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TSWV)에 강한 <칼라짱> <칼라스탑>뿐 아니라 탄저병 내병성 계통인 <지티(GT)-7> <칼탄패스> 등을 유튜브로 알리는 데 본격 나섰다. 그 결과 유튜브를 활용하지 않았을 때보다 매출액이 평균 10% 이상 증가했다. 홍보업무를 맡고 있는 김남훈 마케팅기획팀 차장은 “유튜브를 활용한 결과 매출액 증대는 물론 생명공학회사로서의 이미지 구축 등 국내 최고 종자회사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가 동영상을 통한 홍보에 나선 것은 3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모바일 확산 추세에 맞춰 누구나 손쉽게 볼 수 있는 유튜브 동영상 홍보가 유용할 것이라는 판단에 자체 제작에 돌입한 것. 현재까지 제작된 것만 25편에 이른다. 이중에는 NBS 한국농업방송 등을 통해 방송광고로 활용해도 전혀 손색없는 고품격의 기업이미지 광고도 여러 편 된다.


 


( 이하 내용 링크 참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