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생명뉴스

Information Center for Agriculture and Life Sciences

농업생명과학정보원은 농업생명과학분야의 국내외  소식을 수집, 제공하여  연구자들이 효율적으로 관련 정보를 얻도록 돕고 있습니다.

“낙농업에 과학 접목해 새로운 도약 이끌 것”

Author
익명
Date
2023-05-25
Views
217

“과학영농의 중요성은 나날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낙농업에 과학을 접목해 새로운 도약을 이끈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최선규(62) 한국후계농업경영인충청남도연합회 감사는 ‘성환읍 토박이’다. 1962년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서 태어난 후 꾸준히 고향을 지켰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낙농업을 접했다. 수도작과 낙농업에 종사하던 부모님의 일손을 거들며 관련 지식을 쌓았다. 이를 통해 고향의 소중함, 낙농업의 가치도 마음 깊이 새겼다.



최 감사는 “부모님을 도우며 자연스레 낙농업을 접했다. 젖소를 관리하고 통우유를 배달하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른다”며 “고향 땅과 물로 낙농업에 종사하며 고향의 소중함을 체감했다. 낙농업의 가치도 이 때 깨달았다”고 말했다.



그는 군대 전역 후 낙농업을 전업 삼기로 다짐했다. 이를 위해 굵은 땀방울도 흘렸다. 자금 마련을 위해 낮에는 용역, 밤에는 산오징어 등을 판매했다. 아내도 원두막에서 과일을 판매하며 자금 마련에 힘썼다. 그는 4년 여 노력 끝에 젖소 80두로 낙농업을 시작했다.


 


(관련기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