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생명뉴스
iCALS
Information Center for Agriculture and Life Sciences
농업생명과학정보원은 광범위한 농업생명과학분야의 국내외 전문연구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 분석, 가공하여 DB로 구축하고 있고,
대량 생산되는 연구실적들을 정보화하여 온라인으로 유통시킴으로 연구자들이 효율적으로 관련 정보를 얻도록 돕고 있습니다.
껍질째 먹는 ‘홍주씨들리스’ 포도 출하
Author
icals1
Date
2020-09-22
Views
112
껍질째 먹을 수 있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홍주씨들리스’ 포도가 시중에 유통된다.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은 9월 중순부터 ‘홍주씨들리스’ 10톤 가량이 대형마트를 통해 시장에 유통된다고 밝혔다.
국립원예특작과학원에 따르면 ‘홍주씨들리스’는 6년간의 지역적응성시험을 거쳐 2013년 개발된 품종이다. 2017년부터 묘목을 보급한 ‘홍주씨들리스’는 현재 경북 상주, 전북 김제를 중심으로 약13ha가 재배된다.
‘홍주씨들리스’는 맛과 기능성, 간편성을 중시하는 포도 소비경향을 반영한 품종으로 ‘씨 없는 포도’라는 뜻을 갖고 있으며, 식감이 아삭하다. 포도송이의 무게는 500~600g이며, 생장조절제 처리 없이도 포도알 무게가 6g으로 큰 편이다. 씨가 있는 캠벨얼리 품종은 포도알 무게가 5.6g, 외국산 씨없는 포도인 크림슨씨들리스는 3.5g이다. 당도는 18.3브릭스, 산 함량은 0.62%로 적당히 높아 맛이 새콤달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