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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석조리식품 ‘전성시대’

Author
선명훈
Date
2022-01-21
Views
126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즉석조리식품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농림축산식품부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최근 발표한 ‘2021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 보고서(즉석조리식품)’에 따르면 2020년 국내 즉석조리식품 시장규모는 2조118억원(출하액 기준)에 달했다. 코로나19 발생 전인 2019년 대비 18.7% 늘어난 규모다. 2016년과 견줬을 땐 무려 145.3% 증가했다.



특히 소비자는 코로나19 이전에 비해 밀키트(Meal Kit·반조리식품) 구입을 크게 늘렸다.



최근 3개월 내 즉석조리식품 구입 경험이 있는 20∼69세 소비자 500명에게 코로나19 이전 대비 구입 증가 품목을 물어본 결과 밀키트(66%)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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