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생명뉴스

iCALS

Information Center for Agriculture and Life Sciences

농업생명과학정보원은 광범위한 농업생명과학분야의 국내외 전문연구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 분석, 가공하여 DB로 구축하고 있고,

대량 생산되는 연구실적들을 정보화하여 온라인으로 유통시킴으로 연구자들이 효율적으로 관련 정보를 얻도록 돕고 있습니다.

집중호우 피해 속출…농식품부, 농업피해 최소화 총력

Author
익명
Date
2021-07-06
Views
137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장맛비가 내리면서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정부는 집중호우 대응상황 점검회의를 긴급 개최하는 등 피해 상황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장마전선이 3일 이후 한반도 남쪽에 정체하면서 전남 해남 381㎜, 진도 347㎜, 보성 328㎜ 등 누적강수량을 기록 중이다. 비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피해 속출=6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전날부터 내린 강한 비로 이날 오전 11시 현재 1명이 사망하는 등 인명 피해가 발생했다. 이날 오전 4시57분께 전남 해남군 삼산면 대흥사 인근에서 주택이 침수돼 60대 후반 여성이 물에 휩쓸려 숨졌다. 중대본은 “가족과 함께 대피하는 과정에서 익사한 것으로 추정되며 정확한 사망 원인은 조사 중”이라면서 “광양 산사태로 실종된 1명은 생사가 확인돼 현재 구조 중”이라고 설명했다.



해남을 포함해 인근 강진·진도·장흥 등에선 93가구 120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이 가운데 2가구 5명이 귀가했으며 나머지 주민들은 인근 임시주거시설과 친인척 집 등에 대피해 있다. 부산에선 128가구가 정전을 겪었다.


 


 


 


(관련 기사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