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과제공모

iCALS

Information Center for Agriculture and Life Sciences

농업생명과학정보원은 광범위한 농업생명과학분야의 국내외 전문연구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 분석, 가공하여 DB로 구축하고 있고,

대량 생산되는 연구실적들을 정보화하여 온라인으로 유통시킴으로 연구자들이 효율적으로 관련 정보를 얻도록 돕고 있습니다.

소비자 수요중심 제품개선 전략수립 용역

신청기간
지원기관
Author
익명
Date
2022-03-21
Views
97

1. 용역명: 소비자 수요중심의 제품개선 전략수립


2. 과업의 목적


❍ 국내 식품제조기업의 출시(예정)제품 중 시장성보완을 필요로 하는 가공제품 대상 소비자조사 등 지원해 시장맞춤형 제품개선전략 제공


❍ 제품의 시장환경을 분석하고 타깃층 대상 소비자조사와 유통바이어·기술전문가 컨설팅을 통한 시장수용도 향상으로 제조산업의 경쟁력 강화


3. 과업 범위


가. 과업내용


❍ (시장분석) 제품의 온/오프라인 시장환경 및 경쟁제품 분석


❍ (소비자조사) 제품 주 소비층을 대상으로 소비자조사(FGI 등)하여 미충족수요와 잠재욕구 조사로 인사이트 발굴


❍ (전문가컨설팅) 판매전략 수립을 위해 유통채널 입점경력을 보유한 바이어 등 적합 전문가를 매칭하여 수시컨설팅 지원


- 식품유통사MD 전문가 DB구성, 기업매칭 및 컨설팅


❍ (제품전략설계) 실제 제품개선을 위한 실행전략 수립 및 제공


나. 과업기간 및 용역비


❍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 2022. 11. 30.까지(약 7개월)


❍ 용역금액 : 금360,000,000(금삼억육천만원, 부가세포함)


 


 


(공고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