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생명뉴스
iCALS
Information Center for Agriculture and Life Sciences
농업생명과학정보원은 광범위한 농업생명과학분야의 국내외 전문연구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 분석, 가공하여 DB로 구축하고 있고,
대량 생산되는 연구실적들을 정보화하여 온라인으로 유통시킴으로 연구자들이 효율적으로 관련 정보를 얻도록 돕고 있습니다.
한농연충남도연합회, 양승조 충남 지사와 농작물재해보험 개선 논의
Author
익명
Date
2020-08-27
Views
355
농작물재해보험이 피해 보상 등에 있어서 농가 피부에 와 닿지 않는다는 지적일 일고 잇는 가운데 관련 보험제도에 대한 개선 방안을 논의 할 토론회가 열릴 것으로 보여 주목된다.
이 같은 내용은 한농연충남도연합회(회장 전해일) 임원들이 양승조 충남지사와 가진 간담회에서 나왔다. 이날 간담회에서 전해일 회장은 “수해 피해 입은 농민들은 일손 부족으로 복구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금산·예산 지역 등은 정부의 재난지역 선포조차 이뤄지지 않아 걱정이 크다”며 “특히 농작물재해보험에 가입했어도, 피해 보상 받기가 매우 까다롭고 보상액도 비현실적이어서 영농재개는 꿈도 꾸지 못하는 실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소한도 기본 보상은 돼야 하나, 복구비용도 안 되는 수준”이라며 “보상 기준과 내역이 세분화 되고 또한 보상액이 해마다 물가 상승에 적용되는 기준안이 등이 마련돼야 농민들이 안심하고 농사지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Next 日, 포도알수 자동 측정 안경 개발
- Prev 특별재난지역 HACCP 수수료 감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