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생명뉴스
iCALS
Information Center for Agriculture and Life Sciences
농업생명과학정보원은 광범위한 농업생명과학분야의 국내외 전문연구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 분석, 가공하여 DB로 구축하고 있고,
대량 생산되는 연구실적들을 정보화하여 온라인으로 유통시킴으로 연구자들이 효율적으로 관련 정보를 얻도록 돕고 있습니다.
더 간편해지는 농·축협 특화 금융서비스
Author
익명
Date
2020-08-27
Views
119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뱅킹은 이제 현대인들에게 필수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모바일뱅킹 이용률은 2019년 기준 57.1%에 이른다. 국민의 절반 이상이 모바일뱅킹을 한다는 얘기다. 농협 상호금융(대표 이재식)도 이런 추세에 발맞춰 모바일뱅킹앱인 ‘NH콕뱅크’와 ‘NH스마트뱅킹’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더 쉽고 간편하게 구성하는 한편 농·축협만의 특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담겠다는 전략이다.
◆NH콕뱅크…더 간편한 생활금융서비스를=2016년 7월 농협 상호금융의 간편뱅킹앱으로 출시된 NH콕뱅크는 단기간에 많은 고객을 확보하며 급성장했다. 출시 이후 3년 11개월 만인 올 5월 가입회원이 600만명을 넘어선 것이다. 이중 유효고객(최근 1년 이내 로그인한 고객)은 74.5%에 이르며, 하루 평균 방문고객수도 130만명에 달한다.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올 4월 플레이스토어의 평점이 3.9점(5점 만점)으로 KB국민은행의 ‘리브(3점)’와 우리은행의 ‘위비뱅크(2.4점)’보다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