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생명뉴스

iCALS

Information Center for Agriculture and Life Sciences

농업생명과학정보원은 광범위한 농업생명과학분야의 국내외 전문연구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 분석, 가공하여 DB로 구축하고 있고,

대량 생산되는 연구실적들을 정보화하여 온라인으로 유통시킴으로 연구자들이 효율적으로 관련 정보를 얻도록 돕고 있습니다.

식품도 신문처럼 ‘정기구독’ 대세

Author
익명
Date
2020-08-21
Views
220

식품도 신문처럼 정기구독하는 시대가 됐다.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지난달 1374명을 대상으로 ‘식품 구독경제 이용 실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시행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57.2%가 ‘식품 구독서비스’를 이용한다고 답했다. 국내 소비자 10명 중 5~6명이 주기적으로 식품을 배달받는 셈이다.



연령대별로는 40대가 60.2%로 가장 높고 30대(59%), 60대 이상(58.1%), 50대(56%)가 뒤를 이었다.



식품 구독서비스로 구매하는 주요 식품은 밀키트(30.8%)와 도시락(21%), 농산물 꾸러미(19.8%), 건강기능식품(19.6%) 등으로 나타났다.


(본문 기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