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생명뉴스

iCALS

Information Center for Agriculture and Life Sciences

농업생명과학정보원은 광범위한 농업생명과학분야의 국내외 전문연구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 분석, 가공하여 DB로 구축하고 있고,

대량 생산되는 연구실적들을 정보화하여 온라인으로 유통시킴으로 연구자들이 효율적으로 관련 정보를 얻도록 돕고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중국 온라인시장 진출 늘린다

Author
icals1
Date
2020-06-19
Views
164

중국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온라인 시장이 급격히 성장함에 따라 전자상거래, 온라인 홍보 등 인터넷 활용이 주효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에 따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중국의 유명 온라인몰에 ‘한국관’을 개설, 수출업체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최근 aT 상해지사의 ‘중국시장 동향 및 수출확대 방안’에 따르면 중국은 코로나19 이후 시대로 접어들며 유통구조, 소비인식, 소비품목 등 전반적인 부분에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O2O 서비스 등의 활성화로 온라인 소비 행태가 더욱 보편화되고 있으며, 소비층도 기존의 지우링허우(90년대생)와 빠링허우(80년대생)에서 중장년층으로 확대되고 있다.


(본문 기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