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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종합기계 트랙터, ‘홈쇼핑 포맷’ 온라인 마케팅 눈길
경기 의왕의 한 스튜디오. 쇼호스트가 트랙터 ‘A5800’ 옆에서 상품을 설명하고 있다. TV 홈쇼핑 채널에서 보던 쇼호스트 모습과 비슷하다. 오프닝을 마친 쇼호스트는 브랜드 소개부터 구성과 가격, 특장점까지 ‘A5800’을 자세히 소개했다. 올해 국제종합기계의 첫 번째 신제품 ‘A5800’을 알리기 위한 영상으로, 국제종합기계가 처음 도입한 ‘홈쇼핑 포맷’의 마케팅이다. 지난해 국제종합기계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100년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과제로서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겠다는 의지의 새로운 실천방식이라는 것이 국제종합기계의 생각이다.
오익진 국제종합기계 영업팀장은 “농업인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알리고 싶었다”고 밝혔다. 국제종합기계가 홈쇼핑 포맷을 적용하게 된 큰 이유다. 오 팀장은 “지난해 온라인 마케팅을 추진하면서 온라인 콘텐츠를 만들어왔는데, 대부분이 고객이 직접 농기계로 작업하는 영상이나 그 후기를 인터뷰하는 영상, 직원이 농기계를 설명하는 영상 등이었다”며 “그러다보니 진짜 농기계를 사는 사람, 즉 수요자인 농업인이 필요로 할 정보를 제공하는 영상은 부족했다고 느꼈다”고 진단했다. 그는 “제3자의 힘을 빌려, 홈쇼핑처럼 고객 궁금증을 해소해주며, 농기계를 정확하게 알리자는 목적에서 홈쇼핑 포맷을 도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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