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생명뉴스

iCALS

Information Center for Agriculture and Life Sciences

농업생명과학정보원은 광범위한 농업생명과학분야의 국내외 전문연구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 분석, 가공하여 DB로 구축하고 있고,

대량 생산되는 연구실적들을 정보화하여 온라인으로 유통시킴으로 연구자들이 효율적으로 관련 정보를 얻도록 돕고 있습니다.

농협, 단순 사무업무 ‘로봇비서’에 맡긴다

Author
icals1
Date
2020-04-03
Views
203

농협중앙회는 로봇이 단순 사무업무를 처리해주는 ‘NH RPA포털’을 1일 개설했다.


업무를 자동화하는 디지털 신기술인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는 눈에 보이는 실물 로봇이 아니라 일종의 소프트웨어다. 정해진 규칙에 따라 방대한 자료를 비교·조회하거나 분석·입력하는 데 특화돼 있다. 사람이 종일 매달려야 하는 단순 반복작업을 RPA가 처리하면, 직원들은 전략·기획 등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창의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



NH RPA포털은 농협중앙회뿐 아니라 전국 1118개 농·축협, 모든 계열사가 사용할 수 있는 개방형 포털시스템이다. 은행·보험 등 금융권에서 RPA를 도입한 사례는 많지만 10만명의 임직원 누구나 쓸 수 있는 RPA포털을 구현한 것은 국내에서 처음이다. 포털 메인화면에서 내가 만든 RPA인 ‘My Bot’을 통해 로봇이 제대로 업무를 처리하는지 확인할 수 있고, 다른 직원이 개발해놓은 RPA를 가져다 쓸 수 있는 ‘Bot Store’ 기능도 있다. 또한 농협 임직원 누구나 업무 영역에 관계없이 RPA 업무를 제안할 수 있다. 모두 농협중앙회에서 처음으로 개발한 새로운 기술이다.


(이하 내용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