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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이유식시장’이 뜬다…국산 농산물 새로운 소비처 될까

Author
icals1
Date
2020-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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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8

11개월 아들을 키우는 맞벌이 주부 이은정씨(33)는 매일 아침 이유식을 배송받는다. 이씨는 “직접 하면 한꺼번에 많은 양을 조리해 메뉴가 반복될 수밖에 없는데, 사서 먹이면 종류가 다양하다”며 “장 보고 요리하는 대신 아이와 놀 시간이 더 늘어난 점도 좋다”고 말했다.


해마다 출산율은 떨어지지만 이유식시장은 커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간편이유식시장 규모(소매매출 기준)는 322억원으로 추정된다. 2014년 120억원 규모였던 시장이 5년 만에 2.5배 넘게 성장했다. 문경선 유로모니터 식품·영양 부문 총괄연구원은 “간편함을 추구하는 젊은 부모 소비자들이 많아 이유식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면서 “식품업체들이 검증된 식재료를 사용하고 영양까지 고려해 정성 들여 만든다는 인식이 퍼진 점도 한몫했다”고 분석했다.


 


(이하 내용 링크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