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생명뉴스

iCALS

Information Center for Agriculture and Life Sciences

농업생명과학정보원은 광범위한 농업생명과학분야의 국내외 전문연구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 분석, 가공하여 DB로 구축하고 있고,

대량 생산되는 연구실적들을 정보화하여 온라인으로 유통시킴으로 연구자들이 효율적으로 관련 정보를 얻도록 돕고 있습니다.

온라인 쌀 판매 확대···소비자 불만도 커져

Author
icals1
Date
2019-12-15
Views
213

온라인을 통한 쌀 판매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쌀 품질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소비자시민모임은 2016년부터 2019년 상반기까지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쌀 관련 불만 상담 674건을 살펴본 결과 불만 상담이 매년 증가했다고 밝혔다. 2016년 163건에서 2017년 171건, 2018년 238건으로 늘었으며, 올해 상반기에도 102건이 접수됐다는 것이다. 쌀 관련 불만 상담이 하반기에 몰리는 특성을 고려하면 올해도 작년보다 많은 불만 상담이 기록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하 내용 링크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