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생명뉴스
iCALS
Information Center for Agriculture and Life Sciences
농업생명과학정보원은 광범위한 농업생명과학분야의 국내외 전문연구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 분석, 가공하여 DB로 구축하고 있고,
대량 생산되는 연구실적들을 정보화하여 온라인으로 유통시킴으로 연구자들이 효율적으로 관련 정보를 얻도록 돕고 있습니다.
2020년 외식산업 트렌드는…‘그린오션’ ‘바이 미 포 미’ ‘멀티스트리밍 소비’
Author
icals1
Date
2019-11-29
Views
162
‘그린오션’ ‘바이 미 포 미(Buy me For me)’ ‘멀티스트리밍 소비’ ‘편리미엄’. 지금 눈에 익혀두시라. 내년 외식산업을 움직일 것으로 꼽힌 키워드들이다.
농림축산식품부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27일 ‘2020년 외식경향 전망’을 내놨다. 전문가 설문과 시장분석 등을 통해 내년 외식산업에 영향을 끼칠 4가지 키워드를 간추렸다.
우선 외식산업에 환경친화적 소비의 바람이 불 것으로 보인다. 이를 반영한 키워드가 ‘그린오션’이다. 레드오션과 블루오션이 각각 경쟁이 치열한 시장과 경쟁이 덜 치열한 유망시장을 의미한다면, 그린오션은 ‘환경친화적인 가치로 경쟁하는 시장’을 뜻한다.
(이하 내용 링크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