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생명뉴스
iCALS
Information Center for Agriculture and Life Sciences
농업생명과학정보원은 광범위한 농업생명과학분야의 국내외 전문연구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 분석, 가공하여 DB로 구축하고 있고,
대량 생산되는 연구실적들을 정보화하여 온라인으로 유통시킴으로 연구자들이 효율적으로 관련 정보를 얻도록 돕고 있습니다.
'금배추' 호들갑...김장철엔 과잉 온다
Author
익명
Date
2022-09-22
Views
109
재배면적 감소·이상기후·연작장해 등 고랭지배추 산지에 악재가 겹치면서 귀한 몸이 된 ‘배추’가 올해 김장철에는 오히려 공급 과잉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김장철에 쓰이는 가을배추 재배 의향이 늘어난 데다 경기 위축과 김장 부재료 가격 상승 등으로 김장 수요가 감소할 수 있다는 예상에서다.
정부는 배춧값이 최근 강세를 보이자 수급 안정 대책을 내놓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20일 추석 이후 배추 가격이 높아진 상황이라며 최근 수급 불안에 대비해 배추 1500톤을 추가로 비축하고, 비축물량과 농협 계약물량 등 총 3000톤을 10월 초까지 시장에 즉시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10월 상순까지 수입하기로 한 수출김치용 배추 600톤을 9월 중 조기 공급하고, 김장철에 대비해 배추·무·고추·마늘 등 김장채소 수급안정 대책을 10월 말경 발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