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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김치 종주국 자존심 회복 기회 왔다

Author
엄상혁
Date
2021-04-12
Views
153

중국 알몸 절임배추 영상 파장 외식업체 국산김치 문의 증가


중국산 견줘 가격경쟁력 약해 


국산김치 사용하는 식당에 할인쿠폰 제공 등 유인책 필요
 


“국산 김치 제조업체 좀 추천해주세요.”


‘중국 알몸 절임배추 영상’이 사회적 파장을 일으키면서 중국산 김치를 쓰던 외식업체들이 국산 김치로 눈을 돌리고 있다. 위생에 대한 우려로 중국산 김치를 외면하는 손님이 부쩍 늘었기 때문이다.



식당은 중국산 김치의 주수요처인 만큼, 이번 논란을 계기로 외식업체의 국산 김치 사용을 확대할 유인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김치찌개 전문점을 운영하는 한 업주는 “중국산 김치 이슈 이후 매출이 너무 줄어 큰맘 먹고 국산으로 바꾸려 한다”며 “김치찌개용 국산 김치를 추천해달라”고 호소했다. “‘고등어김치조림’에 중국산 김치를 사용하고 있는데, 국산 김치 맛있고 저렴한 곳 알려주세요” “(중국산 김치 파동으로) 말이 많아 국산으로 바꿔야 할지 고민인데, 김치공장 직거래 가격을 알 수 있을까요?” 등의 내용이 담긴 게시글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일부 국산 김치 제조업체들도 외식업체의 변화를 감지하고 있다.



장용식 전남 순천농협 남도식품 공장장은 “기존에 중국산 김치를 취급하던 프랜차이즈 음식점이나 식자재업체의 거래 문의가 증가했다”며 “100% 국산 농산물로 만든 김치에 대한 외식업체들의 관심이 높아진 것 같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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