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생명뉴스

iCALS

Information Center for Agriculture and Life Sciences

농업생명과학정보원은 광범위한 농업생명과학분야의 국내외 전문연구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 분석, 가공하여 DB로 구축하고 있고,

대량 생산되는 연구실적들을 정보화하여 온라인으로 유통시킴으로 연구자들이 효율적으로 관련 정보를 얻도록 돕고 있습니다.

학교급식 재개에 농산물 소비 ‘기지개’

Author
익명
Date
2021-03-19
Views
148

공급량, 코로나 이전의 80% 방울토마토·오이 등 값 강세


농가, 수요 회복 기대 크지만 ‘재유행·급식 중단’ 불안감도


배달 급식 등 대책 마련 절실


 


3월 개학과 함께 학교급식용 농산물 공급이 회복세를 띠고 있다. 학교급식 재개로 농산물 소비가 늘면서 일부 품목의 시세도 오름세를 타는 분위기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친환경유통센터에 따르면 올 3월2∼16일 학교급식용 농산물 공급량은 727t으로, 하루 평균 66t가량 납품됐다.


 


2019년 80t에 달했던 하루 공급량이 지난해 학교급식 차질로 43t으로 떨어진 것과 비교하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전 공급량의 80% 수준까지 회복했다. 센터는 서울지역 전체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1340곳 가운데 1033곳(77%)에 급식용 농산물을 공급하고 있다.


학교급식용 농산물 공급이 100% 회복되지 않은 건 초·중·고 모든 학생이 매일 등교하지 않는 것이 주요인으로 풀이된다. 이번 학기에는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1·2학년생, 고3 학생만 매일 등교하고 나머지 학년은 돌아가면서 등교와 온라인 수업을 병행하고 있다.


 


 


 


 


 


(관련 기사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