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생명뉴스

iCALS

Information Center for Agriculture and Life Sciences

농업생명과학정보원은 광범위한 농업생명과학분야의 국내외 전문연구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 분석, 가공하여 DB로 구축하고 있고,

대량 생산되는 연구실적들을 정보화하여 온라인으로 유통시킴으로 연구자들이 효율적으로 관련 정보를 얻도록 돕고 있습니다.

장기화로 치닫는 ‘농협물류 사태’

Author
icals1
Date
2019-04-30
Views
267

농협중앙회의 계열사인 농협물류가 지입차량 기사들이 화물연대에 가입했다는 이유로 재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후 농협안성농식품물류센터를 폐쇄하면서 이어지고 있는 농협물류 사태가 장기국면에 접어들고 있다. 상당수의 배송기사들과 재계약을 맺지 않으면서 배송인력과 차량이 줄어들면서 각종 차질을 빚고 있는데다, 농협안성농식품물류센터에서 작업이 이뤄져야할 농산물 소분·배송작업도 안성 모처 물류센터에 이어 평택 모처 물류센터 등으로 옮겨지면서 차질이 이어지고 상황이다. 출하길이 여의치 않아진 농민들은 고충을 토로하고 있다.


지난 22일 농협하나로마트 평택물류센터 앞에서 목에 쇠사슬을 감은 채 도로 바닥에 드러누운 채 집회를 이어가고 있는 농협물류 해고 지입차량 기사들. 지난 3월 31일 농협물류와 재계약이 이뤄지지 않은 이들은 농협안성농식품물류센터에서부터 자리를 옮겨 가며 20여일 넘게 집회를 이어가고 있다.


 


( 이하 내용 링크 참조 )